학과안내
학과안내
학과안내 > 국어교육과 소개
국어교육과 소개
국어교육과는 2012년 3월에 개설되었습니다.
우리 학과는 높은 감성과 지성,
훌륭한 인성을 갖춘 유능한 중등학교 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폭 넓은 교양과 교육학, 전공 기초를 비롯하여 국어학, 국문학, 교육론의 최신이론을 가르칩니다.
학생들의 학업 증진과 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장학금, 교사 임용 대비 지원, 세부 전공별 학과 소모임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제도와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출발이 늦은 만큼 기존의 우수한 다른 대학 국어교육과의 운영을 연구하여 가장 탁월한 국어교육과의 체제를 시작부터 확립하고 운영하여 학생들이 졸업하면서 곧바로 임용고사를 통한 현장 진출이 가능하게 도울 충분한 계획을 수립해 놓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학생들의 진로는 주로 중등학교 국어교사를 필두로 하여 대학교수, 연구원, 신문, 방송, 대기업 등의 분야입니다.

우리 안동대학교 국어교육과는 이 분야 진출에 걸맞게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최고도로 계발해 주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어교육학과는 교수와 학생의 유기적 학문 활동, 대학 생활을 통하여 이러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입니다.
여러분, 장차 학과의 최고 선배로서 젊음과 미래 도전, 위대한 성취의 희열을 함께 나눌 것을 제안합니다.

감사합니다.


학과 홍보 동영상